즐기면 장땡

롯데리아 지파이(고소한 맛/하바네로) 솔직 후기!! + 가격이 다른 이유! 및 칼로리 본문

먹어봄 리뷰

롯데리아 지파이(고소한 맛/하바네로) 솔직 후기!! + 가격이 다른 이유! 및 칼로리

_123주인 2019. 7. 13. 13:35


안녕하세용
오늘은 롯데리아 지파이에 대한
솔직 리뷰를 남겨 보려고 해요!!

우선 롯데리아 지파이의 가격은
고소한 맛, 하바네로 둘 다 다른 데요



왜 그럴까 했는데
롯데리아 홈페이지를 가니까 알겠네요!

지파이 하바네로는 라지 사이즈!
지파이 고소한 맛은 스몰 사이즈네요 ㅎㅎ

시켜 먹었을 때
사이즈가 조금 다르다고 생각은 됐지만
그렇게 큰 생각은 안 들었는데
그래서 였군요 ㅎㅎ

그래서 크기와 맛이 달라서
칼로리나 영양 정보도 꽤 다른 것 같은데요!
한번 살펴 볼까용??


일단 먼저 보여드릴 건
하바네로 맛 영양 정보 및 칼로리 입니다!

중량은 170g
칼로리는 566Kcal
칼로리가 꽤 나가죠?ㅎㅎ

괄호 안의 숫자는
일일 영양소 기준이예요!

예를 들어 포화지방을 보시면
66이라고 나와있죠?
하루 권장량에 66%라는 뜻입니다!

단백질이 많은 대신에
나트륨은 더 많고 포화지방은 진짜 많네요!





​그다음은 고소한 맛 영양 정보 및 칼로린데요!

중량은 136g
칼로리는 422Kcal

중량과 칼로리가 꽤나 차이가 납니다!
영양정보도 꽤 차이 나는데요,
단백질이 나트륨보다 높고
포화지방도 크기나 중량 덕분에 더 적네요!


그럼 본격적으로 맛을 리뷰해 볼까요?



우선 저는 딜리버리를 시켰고
지파이를 시키면
기름종이 + 지파이 전용 포장종이가
같이 따라옵니다!

기름종이는 꼭 필요할 것 같아요
기름이 꽤나 많이 나와서
기름종이는 다 적실 정도입니다


왼쪽이 하바네로
오른쪽이 고소한맛으로
육안으로 봤을 때 약간의 색깔 차이가 나죠?


이게 하바네로의 단면


이것은 고소한 맛의 단면

사진으로 봤을 때 식감의 차이가 보이는 것 같지만
실제로 먹어보면 식감은 똑같습니다!


맛은 생각보다 좋아요!
얇은 대신 촉촉하고
고기도 맛있는 고기맛입니다!
식감이 좋아요
그리고 겉은 적당한 바삭함!


단잠이라고 한다면
꽤나 얇아서 이렇게
한손으로 든다면
길쭉한 자기몸은 못 가눈다는 것..?
그만큼 얇다는 것 알아 두시고용

나트륨이나 포화지방이 꽤나 많다는 것!

가격이 사악하다는 것!

근데 한번쯤 먹을 만한 것 같습니다

하바네로는 생각보다 맵습니다
매운 거 많이 못 드시면
꽤 매워하실 듯 싶어용

그리고 둘이 같이 먹어야 궁합이 좋습니다!
하바네로 먹다가 매우면
고소한 맛으로 중화하시면 조합 굿!!


오늘은 롯데리아 지파이에
대해서 리뷰를 해 보았는데요,
재밌게 잘 보셨나요??

지파이를 드실 생각이 있으신 분들께
도움이 되었다면 좋겠습니다!

그럼 오늘도 봐 주셔서 감사합니다
내일 또 봐용 안뇽!!!
٩( 'ω' )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