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기면 장땡

[필리핀, 세부 자유여행] 제이파크 안에서 ATM 현금인출기 사용하기, 제이파크 근처 ATM 찾기! (+수수료 없이 현금 인출하는 꿀팁) 본문

해외여행 정보

[필리핀, 세부 자유여행] 제이파크 안에서 ATM 현금인출기 사용하기, 제이파크 근처 ATM 찾기! (+수수료 없이 현금 인출하는 꿀팁)

_123주인 2019. 7. 15. 09:50

오늘도 여행 관련 글입니다!

제가 제이파크 수상 스포츠에

돈을 갑자기 탕진해 버려서

공항세 낼 돈이 부족해 진거예요 ㅠㅠㅠ

그래서 급하게

직원들에게 물어물어

현금인출기를 찾았어요!

뒷편에는

제이파크 근처에 있는

현금인출기도 알려드릴게요!

우선 제이파크는

빌딩이 여러개예요

제가 듣기로는 E빌딩이였어요!

 

제이파크 지도

 

이건 지도인데

체크인 하시면

한글로 된 지도도 주셔요!

E 빌딩은 상당히 안쪽에 있는 건물이예용

1층에서 보셨을 때

오른쪽 끝 빌딩에서 “아, 뭘 판다!”

싶으면 그 건물이예요 ㅋㅋㅋ

어려우시면

한국식당도 있으니

소세지 스튜 어디서 파냐고

물어보셔도 될 것 같아요!

같은 건물입니다 ㅎㅎ

식당 이름은 “모루”예요!

여기 이렇게

키즈클럽 간판이 있고

옆으로 꺾으면

제이파크 현금인출기

짜잔!

드디어 ATM 발견!

제가 갔을 때

왼쪽 인출기는 전원이 안 들어와 있었고

오른쪽 껄로만 이용이 가능했어요!

첫화면이예요

카드 없이 뽑으려면

엔터를 누르라는데

저걸 누르면

주민등록번호 같은 게 필요한 것 같더라고요

저희는 필리피노는 아니니까 패스!

카드 먼저 받으시면

아래로 돈이 나옵니다!

 

수수료는 뽑는 돈에 관계없이

250페소!

오늘자 환률로 2650원..

수수료가 엄청나니까

한번에 많이 뽑으시거나

그전에 환전해 가시는 게 좋아요 ㅋㅋㅋ

아 그리고

제가 다른 곳에서

뽑아봤는데

이곳은 또 수수료가 없더라고요??

오후 4시 30분 ~ 5시 쯤

여러분 제이파크 정문 게이트에서(큰 길)

왼쪽으로 조금만 걸으시면

필리핀의 대표 마트인

“메트로 마트”가 나와요

거기 앞에 인출기가 다양하게 있어요!

저 처럼 멍청비용 쓰지 마시고

여기서 뽑으시길..ㅎ^^

제가 뽑은 ATM은

이 주황색 기계 였어요

하루에 50,000페소를

뽑을 수 있다네요

오늘자 환률로 1126,000원 이예요!

우선 카드를 넣으시면

핀번호를 누르라고 해요

저는 카드 비밀번호를 눌렀어요!

왼쪽 : 잔액조회(#balance inquiry)

오른쪽 : 현금 인출(#Withdraw Cash)

오른쪽을 눌러줍니다.

위에서 부터

예금 계좌(#Savings Account)

자유 적금(#Current Account)

신용카드(#Credit Card)

제가 사용한 카드는

신용 카드여서 맨 마지막을

눌르고 진행해 줍니다!

뽑고 싶은 만큼 누르시면 됩니다

0. 아래 단위는 없다고 생각하시고

뽑으셔도 무방합니다

그리고 예스를 눌러줍니다!

영수증 드릴까요?

노노!

왼쪽은 나중에 카드가 결제될때

환률로 할건지 물어보는 것이고

오른쪽은 오늘자 환률로 할건지

물어보는 거예요!

오늘자 환률로 1페소는

한국돈 24.251원이라네요

Accept 해줍니당

왼쪽에 있는

#Continue Without Conversion 으로

눌러 주셔야 해요!

해석을 하자면 페소로 결제 할래!

오른쪽은 달러로 결제할래?

입니다만..

페소 에서 달러 로

달러에서 원 으로 바뀔때마다

수수료가 두번 듭니다

하지만 Without 으로 하시면

페소 에서 바로 원 이므로

수수료가 적게 들겠죠?

한국돈으로 24,251원인데

할래??

엑셉트!

처리중

카드

받으렴

하면 쑤욱 줍니다 ㅎㅎ

아 그리고 필리핀

현금 인출기들은

다 자기 마음대로라서

지폐 권종은 랜덤이예요

2000페소 뽑았는데

1000페소 한장에 500페소 두장

이런식으로 나올 수 있습니다 ㅎㅎ

이상한 건 아니니

걱정마세요!

그럼 해외에서도

똑똑이로 인출하세요!

ㅎㅎㅎㅎ

오늘도 봐 주셔서 감사합니다

내일 또 봐요 안뇽!!